• Download

[3월 15일] 성령으로 태어난 사람 (요한복음 3:1-17)

한길교회 http://churchtheway.com/home

믿음은 누구에게 어떻게 오는 것일까요? 이스라엘의 지도자인 니고데모는 밤중에 믿음을 찾아서 예수님께 옵니다. 예수님께서는 성령으로 태어난 사람, 즉 거듭난 자 아니면 위에로부터 난 사람이야말로 하나님에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성령으로 태어나고 성령으로 이끔을 받는 사람은 원초적인 두려움이나 육신의 불안함에 지배를 받지 않습니다. 성령으로 태어난 사람은 믿음의 사람이며 믿음은 그리스도를 통해 보여주신 하나님의 온전하신 사랑을 믿고 의지하는데 있습니다. 이 담대한 믿음은 우리의 목숨을 하나님의 은혜에 몇 천 번이라도 걸게 하고 우리로 하여금 모두에게 선을 행하고, 모두를 섬기며, 모든 것을 견디도록 합니다 (마틴 루터).

1. 니고데모는 왜 밤중에 예수님을 찾아왔을까요? 그가 예수님께 구한 것은 무엇입니까?

2. 예수님은 위에서 태어나지 않고는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가 없다고 하셨는데 니고데모는 왜 모태에 들어갈 생각을 하였을까요?

3.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한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는데 그것은 무슨 뜻입니까?

4. 여러분들의 불안함과 두려움은 어디에서 옵니까?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에 대한 사랑을 오늘 어떻게 표현하고 계십니까? 우리의 의지가 아닌 하나님의 은혜에 의지하는 믿음을 주시라고 성부, 성자, 성령님께 기도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