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기쁨이 되고 사람에게 칭찬 받는 한 길 가는 교회

한길교회는 미국장로교(Presbyterian Church in America) 교단에 속한 개혁주의 교회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이라는 복음을 드러내며 전파하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2010년 12월 세계로 교회와 헤브론 교회가 하나님의 주권적인 인도하심 가운데 통합하여 이루어진 교회입니다.  한길교회는 두 가지의 목표를 정했습니다.  하나는 하나님의 기쁨이 되고 또 다른 하나는 사람에게 칭찬을 받는 것입니다.  이 두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한길교회가 집중적으로 추가하고자 하는 핵심가치는 네 가지입니다.  한길교인들은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이 네 가지 핵심가치를 마음에 품고 함께 기도하며 섬길 것입니다.

1. 예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하나님을 기뻐하는 삶!  이것이 이 땅에서 그리스도의 제자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일 때마다 하나님의 임재를 사모하며 예배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찬양을 통해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고 하나님의 위로를 체험하며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을 경험하는 살아있는 예배의 회복을 통해 하나님의 기쁨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2. 배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원하심을 알아야 합니다.  배움은 지식의 축적이 아니라 인격적으로 하나님을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한길교회의 교인들은 하나님의 원하심에 깊은 관심을 가져서 사사기 때와 같이 “그 때에는 왕이 없으므로 자기 소견에 옳은대로 행했더라”는 부끄러운 평가를 받지 않기 위해 말씀의 공부와 실천을 통해 하나님의 원하심을 배워갈 것입니다.

3. 섬김

하나님께서 이 곳에 한길교회를 세우신 것은 지역사회를 섬기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우리는 믿습니다.  그래서 이 지역주민들과 한인사회의 등불이 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데 인색하지 않고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함으로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는 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4. 나눔

섬김보다는 소극적인 면이 있지만 성도 간에 진정한 성도의 교제가 있어서 사람들의 칭찬을 받고 싶습니다.  특히 교회들이 분쟁이 많고 분열이 잦다고 비난을 많이 받고 있는 오늘날 우리의 안타까운 현실에서 한길교회의 교인들은 서로를 존귀히 여길 뿐만 아니라 이웃의 교회들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함으로 외인에게 칭찬을 받았던 초대교회의 명성을 회복하도록 할 것입니다.

교회의 머리가 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한길교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영광을 받으시기를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