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ownload

[7월 28일] 한 몸된 그리스도의 교회 (엡 2:11-22)

한길교회 오심을 환영합니다 http://churchtheway.com/wp
2년전 국민일보 기사에 따르면 기독교인이라고 자처하지만 교회엔 나가지 않는, 이른바 ‘가나안 성도’가 5년 사이 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가나안 성도뿐 아니라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을 가는 자녀들 중에 교회에서 신앙생활을 잘 하지 못하는 젊은 세대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의 신앙 생활 가운데 교회에 대한 바른 이해가 너무 중요합니다. 바울은 에베소 성도들에게 편지를 쓰면서 하나님의 선물로 받은 구원의 은혜를 나눌 뿐 아니라 성도들의 삶이 어떻게 변했는지 나눕니다. 특별히 오늘 본문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신 축복에 감사하며 교회에 대한 바른 이해와 우리의 신분이 변화에 따라 하나님께서 어떠한 기대를 갖고 계신지 살펴 보면서 하나님께 기도하는 시간을 갖길 원합니다.
1. 바울은 예수님을 믿기 전과 믿은 후의 상태를 어떻게 대조하고 있습니까?
2.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성도가 누리는 축복은 무엇입니까?
3. 우리의 관계에서 예수님께서 화평을 이루셨습니다. 그런데 하나됨을 이루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하나됨을 지키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4. 교회, 성도에 관해 세가지 이미지를 사용해서 설명을 합니다. 성도는 누구입니까? 우리의 정체성을 다시 확인함이 여러분들에게 주는 유익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