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ownload

[8월 11일] 일곱 인, 진노의 큰 날에 누가 능히 서리요 (계 6:17)

한길교회 오심을 환영합니다 http://churchtheway.com/wp

일곱 인의 심판이 행해집니다. 첫째인을 떼었을 때 흰말을 탄자가 활과 면류관을 쓰고 나옵니다. 두번째 인을 떼니 붉은 말을 탄 자가 큰 칼을 받습니다. 세번째 인을 떼니 검은 말을 타고 저울을 손에 든 자가 나옵니다. 네번째 인을 떼니 청황색 말을 탄 사망이라는 이름을 가진 자가 나옵니다. 이 네 마리의 말들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여기서부터 일곱 인을 풀어가고자 합니다.

1. 첫번째부터 네번째 인을 뗄 때 어떤 일들이 일어납니까? 마태복음 24:3~9의 예수님의 말씀과 비교하며 이해해 봅시다.

2. 다섯번째 인을 떼었을 때는 어떤 그림을 보여줍니까?(계 6:9) 본문에 나오는 성도들의 위치가 주는 가르침은 무엇입니까?

3. 여섯째 인을 떼었을 때는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계 6:12-14) 마태복음 24:29-30의 예수님의 말씀과 비교하여 이해해 봅시다.

4. 네 천사가 여섯째 인의 심판이 시행되지 않도록 땅의 네 모퉁이에서 바람을 잡고
있습니다.(계 7:1-3)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십사만 사천명의 의미를 정리해봅시다.

5. 일곱번째 인을 떼었을 때는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 (계 8:1-4) 이 말씀을 내 삶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