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구역교재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2022년 9월 한길교회 구역교재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에베소서 5:1-7)

(매일성경 둘째 주 그룹큐티나눔)

• 주님의 마음을 본받는 자(찬송 455장, 구 507장)


• 지난 한 주 어떻게 지냈는지 서로의 근황을 나눠 봅시다.

부모는 어떤 마음과 태도로 자녀를 양육해야 할까요? 아버지 되신 하나님이 나를 대하시듯 자기 자녀를 대하면 될 것입니다. 부부는 서로 어떻게 사랑해 야 할까요? 그리스도께서 교회에 하시듯, 또 교회가 그리스도께 하듯 사랑하 면 됩니다(5:21-33). 친구 간의 우정은 어떨까요? 친구 되신 그리스도께서 우 리에게 하시듯 친구를 대하면 될 것입니다. 이처럼 모든 인간관계의 온전한 회복은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데서 출발합니다.

1.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서로 나눠야 합니다 (1,2절).

.

1)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녀는 누구를 본받아야 합니까(1절)?

.

2)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어떻게 사랑하셨습니까(2절)?

.

3) 그리스도의 사랑을 받은 우리는 어떻게 행해야 합니까(2절)?

.

나눔 1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닮아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달리 표현하면, 하나님의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것’(벧후 1:4)입니다. 우리가 본 받아야 하는 하나님의 성품은 무엇인지 나눠 봅시다.

.

나눔 2 그리스도의 사랑은 우리로 하여금 서로 사랑하게 합니다. 그리스도 의 사랑을 표준으로 삼으면 다른 사람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가 어떻게 달라 질지 이야기해 봅시다. 사랑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떠올 리며 사랑하려고 노력한 경험이 있으면 나눠 봅시다.

2. 하나님의 자녀에게 합당한 말과 행실이 따로 있습니다(3-7절).

.

1) 성도에게 합당한 말은 어떠한 말입니까(4절)?

.

2) 하나님 나라의 기업을 얻지 못하는 자는 어떠한 자입니까(5절)?

.

3) 성도는 불순종의 아들들에 대해 어떠한 태도를 보여야 합니까(6,7절)?

.

나눔 3  더러운 말이나 저속한 농담, 음행이나 우상을 숭배하는 행위는 성도에게 마땅치 않습니다. 우리가 물들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말’과 ‘행동’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나눠 봅시다.

삶 _ 하나님을 깊이 알아가고 그 성품을 닮아 가는 거룩한 성도가 되게 하소서.                    

.

공동체 _ 적절치 않은 말과 행동을 버리고 감사와 진리의 말로 서로 세우 는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