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우리 한길 성도님의 삶에 말씀으로 풍성하기를 바랍니다. 흔들리지 않는 말씀이 기반이 되어 그 눈으로 세상을 해석하고 분별하는 우리가 되길 소원합니다. 이 요란한 시대에 분별력을 가지는 것은 성도의 마땅한 책임입니다. 분별력이란 영원히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온다고 믿습니다. 수많은 정보가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말씀 위에서 흔들리지 않는 성도가 되어 세상의 빛 된 사명 잘 감당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교회 일 년 말씀 사역에 관하여 말씀드리며, 기도부탁 드립니다.
우선, 주일 강단을 통해서는 [다니엘]서를 강해하고자 합니다. 다니엘은 우상이 가득한 바벨론에서 거룩한 언약백성으로서 살아가야 했던 자였습니다. 다니엘과 같은 심정으로, 그에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바라는 마음으로 한 주 한 주 다니엘서를 대하길 바랍니다. 다니엘서를 강해함에 있어 가장 많이 참고한 책 중 하나는 노진준 목사님의 “다니엘서” 입니다. 워낙 탁월한 설교자이시기도 하지만, 지난 한길 강단을 통해 이미 우리에게 선포하신 말씀의 토대 위에서 말씀을 다시 전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토요 새벽 시간은 [출애굽기] 강해를 하고자 합니다. [바다 가운데서 마른 땅으로] 걷게 하실 하나님을 바라보며 힘차게 출애굽 하는 성도님들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출애굽기는 총 40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세가 시내산에 머물렀던 40주야가 생각납니다. 한 장씩 다루면 넉넉히 1년이 소요 될 것입니다. 출애굽기를 묵상하는 동안 우리의 힘으로는 결코 나올 수 없었던 나의 애굽에서의 탈출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2021년 구역 공부 교재로는 [교회론]을 나누고자 합니다. 교회가 멈추니 교회가 보입니다. 지금은 교회가 무엇인지 공부하기 가장 좋은 때라고 믿습니다. 기도로 세운 30명의 구역장들과 함께 교회론을 공부함으로써 “교회를 사랑하고, 교회로 살아가는” 우리 한길 공동체가 되길 소원합니다.
매일 생명의 만나로는 [오늘 이라는 삶의 예배]가 있습니다. 2월부터는 매일 새벽 시간 라이브로 여러분과 함께 말씀을 나누는 시즌 2로 새롭게 단장됩니다.
다른 말씀 사역으로는 [TWC 바이블 아카데미]가 2월부터 개원하여, 첫 학기로 3개월 동안 구약개론을 배웁니다. 신웅길 목사님과 함께 구약성경을 역사적, 신학적, 복음적으로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에 모든 등록 성도님들을 초청합니다.
이 밖에 한 사람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우는 [일대일 제자 양육]에도 많은 성도님들의 동참이 있기를 바랍니다. 교회로서 한 영혼을 세우는 일보다 가치 있는 일이 없습니다. 말씀을 평생 배우고, 평생 가르치는 이 복된 사역에 성도님들의 동참을 바랍니다.
말씀은 생명력이 있습니다. 2021년 그 어느 해보다 말씀의 은혜에 깊게 잠기어 풍성한 열매를 거두는 복된 한 해 되시길 축복합니다.